12월 게임 플레이 개선 안내

개선 항목 개선 내용
[퍼스트 터치 발동 개선]
훈련 코치 효과 미발동 상황 일부 개선
[개선 내용]
공을 향해 달려가는 도중 상대와 몸싸움을 한 후 녹 온 드리블을 사용할 때,
녹 온 드리블은 정상적으로 동작하더라도 퍼스트 터치 훈련 코치 효과가 발동되지 않는 현상이 확인되었습니다.
구단주님께서 퍼스트 터치 기능이 일정하지 않게 작동한다고 느끼셨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해당 현상은 몸싸움이나 접촉으로 퍼스트 터치 향상 훈련 코치의 발동 가능한 시간이 지났기 때문에 발생하였으며,
이러한 상황에서도 퍼스트 터치 훈련 코치 효과가 정상적으로 발동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영상]
개선 '전' 개선 '후'
패드 LB 또는 키보드 Q키 입력 이후
녹 온 드리블이 정상적으로 발동되도록 개선
[개선 내용]
패드의 LB 버튼이나 키보드의 Q키 입력 후 녹 온 드리블이 정상 발동되지 않는 현상이 확인되었습니다.
루즈볼 상황에서 공을 받기 전 패드 LB 버튼 혹은 키보드 Q키를 입력하면 노터치 드리블이 활성화됩니다.
이 상태에서 녹 온 드리블을 입력하면 노터치 드리블이 유지되어 녹 온 드리블이 정상적으로 반영되지 않는 문제였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패드 LB 버튼 혹은 키보드 Q키 입력 후에도 녹 온 드리블을 사용하면 정상적으로 발동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영상]
개선 '전' 개선 '후'
슬라이팅 태클에 대한 심판 판정 개선 [개선 내용]
슬라이드 태클 과정에서 공을 건드리지 못한 상태로 상대와 출동했음에도 파울이 선언되지 않는 문제가 확인되었으며,
이는 슬라이딩 태클 동작이 이미 끝난 후에 생긴 접촉으로 인지되어 파울 선언 시스템의 범주에 포함되지 않는 문제였습니다.
공격 입장에서 상대의 태클로 인해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며, 공을 터치하지 못한 상태에서의 태클 충돌은 충분히 파울로 간주될 수 있다고 판단됩니다.
이에 공을 건드리지 못한 상태에서 태클로 인한 충돌이 발생할 경우 파울 선언되도록 수정하였으며 더 공정한 판정이 이루어지도록 계속 노력하겠습니다.

[영상]
개선 '전' 개선 '후'
듀얼센스 엣지 컨트롤러 호환성 업데이트 [개선 내용]
12/5(목) 업데이트 이전 듀얼 센스 엣지 컨트롤러를 사용하실 때,
기본 설정된 키로 조작되지 않고 직접 키세팅을 일일이 확인하며 설정한 뒤 플레이를 해야 하는 불편함이 발생하였습니다.
12/5(목) 업데이트를 통해 듀얼센스 엣지 컨트롤러가 FC 온라인에 완전히 호환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다이렉트 슈팅 하향 조정 [개선 내용]
거리와 무관하게 다이렉트 슈팅을 시도 했을 때,
패스 속도와 비례하여 공의 스피드가 빨라지고, 정확도가 높으며, 궤적 또한 과도하게 휘는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과도한 슈팅은 게임의 공수 밸런스를 무너뜨리고, 수비 시 대처가 어렵다고 판단되어 다이렉트 슈팅의 전반적인 정확도를 하향 조정하였습니다.
다만 패널티 박스 내에서 이루어지는 컷백 상황에서는 개선 영향이 최소화되도록 조정하였으며,
약발 슈팅, 터닝 슈팅 등 실제 축구와 유사하게 난이도가 높은 상황에서 다이렉트 슈팅을 할 때는 정확도가 더 떨어질 수 있습니다.

[영상]
개선 '전' 개선 '후'